단지 ppi(pixel per inch)정밀도가 원인이 아니고.
배광(백라이트)의 직진성,
눈부심 만드는 과장된 휘도의 문제는 별개로 하더라도
빛의 굴절과 그로 인한 간섭현상으로 인한 빛순도의 저하로
눈의 감각작용의 노이즈로 작용 눈이 피로한 것임.
정밀한 픽셀로 고해상도를 만들더라도
정밀도의 정도에 따라 빛의 굴절.회절 정도를 실험하여
빛의 품질이 어떻게 나오는지 그 결과로 픽셀사이즈를 정해야 한다.
충분히 작은 픽셀사이즈라면
충분히 큰 가상해상도(예. x4)로 렌더링 후
다운스케일링하여 디스플레이 하면
매우 안정된 품질의 화면을 얻을 수 있고
다운스케일링 과정에서 다양한 해상도로 디스플레이가 가능하다.
(이것이 apple의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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